온가족예배(구)

  • 예배 은혜 감격 >
  • 온가족예배(구)
211226 온가족예배_딛3:4-7[엄청난 상속]
한광수 담임목사 2021-12-26 추천 1 댓글 0 조회 670
[성경본문] 디도서3:4-7 개역개정

4. 우리 구주 하나님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이 나타날 때에

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6.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그 성령을 풍성히 부어 주사

7. 우리로 그의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 하심을 얻어 영생의 소망을 따라 상속자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3:4-7 “엄청난 상속자” 20211226

 

수많은 종교들이 구원을 얻으려고 합니다. 죽음의 문제를 해결받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은 구원을 다루고 있습니다.

 

5>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우리를 구원하시되영생(3:16/17:3)

2:8-9> 8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9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우리가 은혜를 받은 자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요?

 

이전에 자기가 어떤 자인지? 를 제대로 아는 것입니다.

사람들마다 자아를 찾고자 합니다. 도대체 자기가 누구인지를 모릅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나오는 것을 3절은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3>우리도 전에는 어리석은 자요 순종하지 아니한 자요 속은 자요 여러 가지 정욕과 행락에 종 노릇 한 자요 악독과 투기를 일삼은 자요 가증스러운 자요 피차 미워한 자였으나

 

여기서 자유로운 분이 있습니까? "우리도 전에는" 우리가 제대로 우리의 과거의 모습, 또는 현재의 모습이 이러함을 안다면 회개 할 것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지금 은혜를 이야기 하고 은혜를 입었다고 하더라도 과거에 우리가 이러한 자였음을 잊어버리는 순간 벌써 자기 의에 사로잡히게 되는 것입니다. 개구리가 올챙이시절 모른다고 하듯이 말입니다.

 

 

우리는 다 이러한 자였다는 것을 아는 자로서 은혜를 이야기해야 합니다. 이러한 자기의 실상을 보지 못하면 은혜란 장식품일 뿐입니다. 자기가 얼마나 죄인인가를 제대로 아는 사람은 어떻게 구원을 받았는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구원받았습니까?

 

4>구원의 근거? 를 말하고 있습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우리 구주 하나님의 자비와 사랑입니다. 이분이 나타나실 때입니다. “기쁘다 구주 오셨네!“

요일4:9-10> 사랑이 이렇게 나타나셨다! 사랑은 여기 있다!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제물로 아들을 보내셨습니다(9:27).

 

5>구원의 방법? 을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의로운 행위가 아닙니다. 오직 주님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습니다.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로 말미암음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알므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로써가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써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3: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3:3>거듭남)

9:22> 율법을 따라 거의 모든 물건이 피로써 정결하게 되나니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36:25-26> 25맑은 물을 너희에게 뿌려서 너희로 정결하게 하되 곧 너희 모든 더러운 것에서와 모든 우상 숭배에서 너희를 정결하게 할 것이며 26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우리가 구원을 받았을 때 일어나는 현상이 무엇일까요?

 

6-7>구원받았을 때에 우리에게 일어나 일이 무엇인가? 를 말합니다.

성령을 풍성히 부어주심: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사건을 연결시켜서 성령으로 하나되게 하십니다. 성령은 십자가 사건은 계속 우리 삶 가운데 새롭게하는 하나님의 능력을 나타내십니다.

칭의: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 하심을 얻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의로운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 때문에 의롭다고 여겨주시는 것입니다.

상속자: 영생의 소망을 따라 하나님의 자녀의 특권을 얻었습니다(1:12).

1:13-14>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우리는 구원을 받았고 성령을 받았고 의롭다함을 입었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 얻었으며 주님과 함께 영원히 살아갈 사랑의 아들의 나라를 상속받았습니다. 엄청난 상속자가 되어버린 것입니다.

나 같은 죄인을 이렇게 불러내시고 의의 길로 엄청난 천국의 기업을 누리는 상속자로 인도하시는 주님을 찬양하며 감사할 뿐입니다.

 

 

 

 

<소그룹 교제>

 

1. 우리가 은혜 받은 자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요?

이전에 내가 어떤 자였는지를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BC/AD)

은혜 받지 전의 자신을 아는 자로서 은혜를 말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자신이 제대로 구원받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구원받았나요?

구원의 근거가 어디에 있나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우리 구주 하나님 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입니다.

구원의 방법이 무엇입니까? 주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 의 새롭게 하심입니다.

 

3. 우리가 구원받은 자로서 주어지는 것이 무엇입니까?

성령을 풍성히 부어주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날마다 십자가 사건을 연결 시켜 새롭게 해주십니다.

칭의: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하심을 얻었습니다.

상속자: 하나님의 자녀이며 천국백성이 되었습니다.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20102 온가족예배 운영자 2022.01.02 1 627
다음글 211219 온가족예배_눅1:26-38[은혜받으면 약속이 이루어진다] 운영자 2021.12.19 1 751

06677 서울 서초구 방배천로16길 17 (방배동) 하나교회 TEL : 02-522-9526 지도보기

Copyright © | 하나교회 | 복음을 사모하는 사람들.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12
  • Total72,262
  • rss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