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예배(구)

  • 예배 은혜 감격 >
  • 온가족예배(구)
210822 온가족예배_겔47:1-12[목마른 그대에게]
한광수 담임목사 2021-08-22 추천 0 댓글 0 조회 834
[성경본문] 에스겔47:1-12 개역개정

1. 그가 나를 데리고 성전 문에 이르시니 성전의 앞면이 동쪽을 향하였는데 그 문지방 밑에서 물이 나와 동쪽으로 흐르다가 성전 오

2. 그가 또 나를 데리고 북문으로 나가서 바깥 길로 꺾여 동쪽을 향한 바깥 문에 이르시기로 본즉 물이 그 오른쪽에서 스며 나오더라

3. 그 사람이 손에 줄을 잡고 동쪽으로 나아가며 천 척을 측량한 후에 내게 그 물을 건너게 하시니 물이 발목에 오르더니

4. 다시 천 척을 측량하고 내게 물을 건너게 하시니 물이 무릎에 오르고 다시 천 척을 측량하고 내게 물을 건너게 하시니 물이 허리에 오르고

5. 다시 천 척을 측량하시니 물이 내가 건너지 못할 강이 된지라 그 물이 가득하여 헤엄칠 만한 물이요 사람이 능히 건너지 못할 강이더라

6.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네가 이것을 보았느냐 하시고 나를 인도하여 강 가로 돌아가게 하시기로

7. 내가 돌아가니 강 좌우편에 나무가 심히 많더라

8.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이 물이 동쪽으로 향하여 흘러 아라바로 내려가서 바다에 이르리니 이 흘러 내리는 물로 그 바다의 물이 되살아나리라

9. 이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번성하는 모든 생물이 살고 또 고기가 심히 많으리니 이 물이 흘러 들어가므로 바닷물이 되살아나겠고 이 강이 이르는 각처에 모든 것이 살 것이며

10. 또 이 강 가에 어부가 설 것이니 엔게디에서부터 에네글라임까지 그물 치는 곳이 될 것이라 그 고기가 각기 종류를 따라 큰 바다의 고기 같이 심히 많으려니와

11. 그 진펄과 개펄은 되살아나지 못하고 소금 땅이 될 것이며

12. 강 좌우 가에는 각종 먹을 과실나무가 자라서 그 잎이 시들지 아니하며 열매가 끊이지 아니하고 달마다 새 열매를 맺으리니 그 물이 성소를 통하여 나옴이라 그 열매는 먹을 만하고 그 잎사귀는 약 재료가 되리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47:1-12 “목마른 그대에게” 2021822

 

홍수 속에서도 생수가 없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물은 물인데 먹지 못할 물이라면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오늘날 새로운 생명, 새 생명의 열매로서 생명이 흐르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반대로 생명이 아닌 생존의 오염수가 흐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생명수입니까? 오염수입니까? 바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풍성한 생명수의 은혜를 공급받아 생명을 누리는 자들입니다.

 

물은 생명을 의미합니다. 본문은 생명의 풍성함을 나타내 보이고 있습니다.

본문은 장차 완성된 세계 속에서 누리는 복을 미리 말씀하고 있습니다. 계시록 22장에 나오는 생명나무 열매의 풍성함의 원천이 어디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생명수의 그 원천이 어디일까요? 

 

47:1> 성전 문지방에서 물이 흘러나와 각 지역을 소성하고 치료하는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것의 원천은 성전입니다. 거룩한 곳에서 나오는 물은 발목을 적시고 무릎을 적시고 허리를 적시고 궁극적으로 자신의 모든 것을 덮음으로 창일한 물속에 우리가 들어가게 됩니다.

47:3-5> 1,000(500미터)씩 네 번(2,000미터)이나 측량하고 마침내 건널 수 없는 강이 된 것을 봅니다. 복음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또 지리적으로 점점 확장되다가 마침내 온 세상에 충만해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2:10-14> 에덴에서 발원한 생명의 물은 4줄기로 흘러 동산을 적시면서 흘러갑니다. 비손, 기혼, 힛데겔, 유브라데 각 지역을 적십니다. 그 가운데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생명수 강이 흘러갑니다(강물은 흘러갑니다).

 

인간은 목이 말라서 물을 찾게 됩니다. 목 축일 물이 있는 곳에 문명의 발상지가 있습니다,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인더스, 황하 등 4대 문명 발상지들은 강을 중심으로 형성된 도성이자 도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강들의 물들은 혼탁한 물이며 정수장에서 재생하여야 마실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수정같이 맑은 물은 어린양의 보좌에서 흘러나와 우리를 영원한 생수로서 공급됩니다. 이 모든 것은 성전에서 흘러나온 생명수로 우리가 말갛게 씻어지고 담가져서 온전하게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생명수는 무엇을 어디를충만하게 합니까?

 

개별적으로 한 사람 한 사람 성령으로 충만하는 것입니다.

4장에 수가성 여인과 예수님과의 대화내용이 나옵니다. 갈한 심령으로 물을 길러 나오는 여인이 목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대낮에 우물을 길러 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피하여 홀로이 목을 축일 물을 찾아올 때, 예수님은 영원한 생명수로서 그 곁에 계십니다. 예수님은 여인에게 물을 달라고 하십니다.

예수님은 여인에게 왜 물을 달라고 하시는 걸까요?

세상 사람들이 마시는 물을 제대로 확인하고 영원한 물로 바꾸어주시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여인의 입장에서는 이 땅의 물을 가지고 자신을 만족시켜달라고 합니다. 예수님이 그와 같이 세상의 물을 계속 주신다면 물을 길러오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입니다.

예수님을 우리에게 무엇인가를 안겨주어서 만족하게 하시는 분으로 여기는 것입니다.

4:13-1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이 물을 마시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14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그러나 예수님은 그 자체가 생명수이자 만족이 되십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여인은 생명수 자체를 만나게 되고 그리스도를 만나게 되니 물동이를 버리게 됩니다.

물동이에 담아서 갈증을 해소하려는 어리석음에서 벗어났습니다.

생명자체인 예수님 속에 들어갔습니다.

내가 퍼먹는 물동이를 배설물처럼 버려버리고 진정한 만족이신 그리스도를 만났음을 동네방네 알리게 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찾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리스도로부터 얻어서 목을 축이는 물입니까? 아니면 그리스도가 생명임을 알고 그리스도 자체를 찾으십니까?

세상의 물은 마셔도 다시 목마르려니와 생명 되신 예수님을 만나면 영원히 목마르지 않습니다. 그분이 우물자체이기 때문입니다.

7:37-39> 성령이 임하여 성령 안에서 사는 사람은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 넘칩니다. 육신의 갈증을 해결하려는 것보다 주님을 만나 영생수를 얻고 그분 한분만으로 만족하시는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

 

위치적으로 땅 끝까지 충만해 지는 것입니다.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이것은 세계복음화의 일이다. 온 세상에 하나님의 복음이 전파되어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구원 얻을 것입니다.

31:34>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알기 때문이라

11:9> 물이 바다 덮음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할 것입니다.

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 아는 것이니라

2:34-35> 손대지 아니한 돌이 금 신상을 부숨으로 그것이 여름 타작마당의 겨같이 되어 바람에 불려 간 곳이 없고 우상을 친 돌은 태산을 이루어 온 세계에 가득하였다고 예언하였습니다. 이것은 다 신약교회 시대를 가리킨 것입니다.

 

교회적으로 만물이 충만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충만해지는 것입니다.

1:22-23>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 23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충만함이니라

 

 

그렇다면 충만의 결과가 무엇입니까? 47:6-12

 

회복입니다. 되살아납니다

47:8> 흘러내리는 물로 그 바다의 물이 되살아났습니다.

47:9> 모든 생물이 살았습니다. 각처에 모든 것이 살 것입니다.

 

그 강물이 사해에 들어가서 그 죽음의 바다를 회복시킴으로써 되살아납니다. 복음은 소금의 바다, 죽음의 바다와 같은 멸망할 세상에 생명의 변화를 줍니다.

47:11> 진펄과 개펄그러나 되살아나지 못하는 곳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곳은 소금 땅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교리적으로 말하면 제한 속죄입니다. 회복되지 못하고 소금 땅이 될 진펄과 개펄은 신약시대에도 있습니다. 성경은 그런 자들을 가라지, 쭉정이, 쓴 뿌리라고 부릅니다. 열두 제자 중 가룟 유다, 초대교회에 아나니아와 삽비라, 갈라디아 교회의 율법주의 이단들, 바울을 심히 대적했던 구리장색 알렉산더, 교회 안에서 으뜸 되기를 좋아하고 주의 종들을 부당하게 비난하고 교회에서 내 쫓았던 디오드레베와 같은 이들이 그런 자들입니다.

 

심히 많아 집니다

그 물은 강을 이루어 사해로 흘러 들어갔습니다. 강 좌우편에는 나무가 심히 많았습니다. 사해에 고기들이 심히 많을 것입니. 그 과실나무가 자라서 열매가 끊이지 아니하고 달마다 새 열매를 맺습니다. 강 좌우편의 나무들이나 사해의 고기들 그리고 나무의 열매들은 다 구원받은 성도들을 가리킵니다. 신약시대에 구원받을 자들의 수는 심히 많을 것입니다.

 

이러한 일들의 변화는 무엇으로 인한 것입니까?

 

12> 그 물이 성소를 통하여 나옴이라

생명의 근원되시는 만물 한가운데의 보좌에 계신 분을 잊지 마십시오. 그리스도 중심의 삶을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변화는 그리스도가 완성한 세계 속에서 거룩한 백성으로 살아갈 때에 해당되는 것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합시다.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면 복음으로 회복됩니다. 새 생명이 탄생하여 많은 열매로 부요하게 됩니다.

성령 충만, 회복과 치유 그리고 부요로 충만하여 기쁨이 가득 넘치시길 바랍니다.

 

 

 

 

 

<소그룹 교제>

 

1. 생명수의 그 원천이 어디일까요? 성전의 문지방, 어린양의 보좌

 

2. 생명수는 무엇을 그리고 어디를충만하게 합니까?

주 백성 자신의 성령 충만 땅 끝까지 충만 만물을 충만

 

3. 그렇다면 충만의 결과가 무엇입니까?

회복_되살아 남 풍성_많아짐

 

4. 이러한 일들의 변화는 무엇으로 인한 것입니까?

성소에서 나오는 물(47:1, 12)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오는 생명수(22:1)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10829 온가족예배_아2:8-13[님이 오시려는가] 운영자 2021.08.29 0 800
다음글 210815 온가족예배_출12:21-28[피보기] 운영자 2021.08.15 0 905

06677 서울 서초구 방배천로16길 17 (방배동) 하나교회 TEL : 02-522-9526 지도보기

Copyright © | 하나교회 | 복음을 사모하는 사람들.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6
  • Total72,821
  • rss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